내가 사용하고 있는 IP주소 확인

2024년 05월 23일 by 진아사랑해

    내가 사용하고 있는 IP주소 확인 목차
반응형

내가 사용하고 있는 IP주소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IP주소는 나에게 할당된 주소를 말하는 것으로 할당된 공인 IP주소와 PC나 핸드폰에서 사용하는 IP주소가 있습니다. 

 PC에서 사용하는 IP주소 확인하기

1. Windows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cmd입력
<윈도우 검색창>
ipconfig 실행 결과
< 명령 프롬프트 내용 >

이 방식을 사용하는 장점은 Windows 새롭게 니와도 항상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 것입니다.

Windows의 제어판을 통하여 IP주소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이 제일 쉽고 깔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사용하는(PC 및 모바일) 공인 IP주소 확인

내가 사용하는 공인 IP는 인터넷 망에 접속하는 경우에 사용되는 공인 IP주소입니다.

회사나 가정에서 대부분 공유기를 사용함으로 외부에서 접속하는 IP주소는 공인 IP주소를 사용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네이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에 접속하시어 

네이버 검색-공인 IP주소
< 공인 IP주소 확인 >

이 방법을 사용하면 핸드폰이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는 공인 IP주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는 인터넷이 없으면 살 수 없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PC나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IP주소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