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콜, 무상수리는 어디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가 ? 목차
개요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동차나 전자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품의 문제로 인하여 리콜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나 전기담요 등의 제품들을 구매하였지만 리콜이 되고 있는 제품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이 모르는 것이 사실입니다.
자동차 리콜과 무상수리
리콜은 자동차의 안전기준에 부합하지 않거나 제작결함이 발견되는 경우에 수리를 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각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리콜은 결함임으로 기간에 관계없이 마지막 한대까지 수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무상수리는 일반적으로 편의장치, 소모성 부품에 대한 교체 또는 수리를 말하며
리콜과는 다르게 수리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자동차 리콜 확인 또는 결함신고 사이트
https://www.car.go.kr/home/main.do
자동차리콜센터
[벤츠] C 200 등 26차종 - 커뮤니케이션 모듈 관련 무상수리 커뮤니케이션 모듈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메르세데스 미 서비스(Mercedes me) 통신 모듈의 품질과 시스템
www.car.go.kr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화면이 나오고 번호를 입력하시면 리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리콜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현재 리콜 중인 사항에 대한 안내, 결함신고 등등
리콜대상확인은 업무시간(평일 09:00 ~ 18:00)에 하여야 합니다.
가전제품, 유아용품 등 생활 제품에 대한 리콜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운영하는 리콜 관련 사이트가 있습니다.
Safety Korea - 제품안전정보센터
www.safetykorea.kr
메인 화면에서 "리콜정보검색"을 선택하시면
너무 많은 제품들이 나와있음으로 알고 싶은 제품에 대한 검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델명, 제품명 등으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위니아로 검색한 내용입니다.
깐깐한 소비자가 좋은 제품을 만듭니다.
제품을 구매하시는 경우에 한 번쯤은 검색하시고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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