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종합저축 월 납입액 상향 및 효과

2024년 06월 18일 by 진아사랑해

    주택청약종합저축 월 납입액 상향 및 효과 목차
반응형

아파트의 모습

 

2024년에 주택청약종합저축 월 납입액 인정액이 25만으로 인상되었습니다.

그동안 저축은 50만원까지 할 수 있는데,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그 중에서 10만원만 인정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10만원을 저축하였으나, 25만원으로 상향되었음으로 예금 금액을 올려야 합니다.

연말정산 절세와 공공주택 청약 당첨을 높이기 위해 꼭 필요한 것입니다.

 

 연말정산 절세 효과 향상

총급여 7000만원 이하의 무주택 가구주는 청약통장 연간 납입액의 4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소득공제가 가능한 금액도 25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함으로 매달 25만원을 저축하면 최대한도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무주택 가구주들이 청약통장을 활용해 더 많은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제도입니다.

25만원 x 12개월 = 300만원입니다.

 

 주택청약하는 경우 국민주택 당첨 가능성 향상 효과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에 모아둔 돈이 많을수록 청약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일반적으로 공공주택 청약에 당첨되려면 1,200~1,500만 원을 쌓아둬야 합니다. 그동안 월납입 인정한도가 10만 원에 불과해 10년 넘게 저축해야 공공주택 청약에 당첨될 수 있었던 것. 앞으로 25만 원씩 저축하면 이 기간을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습니다.

국민주택에서 1순위 조건을 달성하면, 그 다음으로 보는 기준이 저축 총액입니다. 저축총액이 많아야 당첨확률이 높기 때문에 매월 2만원씩 넣는 것보다 25만원씩 넣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택청약의 모든 것 청약홈

 

https://www.applyhome.co.kr/co/coa/selectMainView.do

 

www.applyhome.co.kr

주택청약통장은 가입기간과 납입횟수, 납입금액이 중요합니다. 일찍 가입할수록 유리해진다는 얘기죠. 청약홈 홈페이지에서는 이런 청약자격 확인과 주택소유 확인, 공공지원 민간임대 신청과 경쟁률 확인까지, 주택청약통장 뿐만 아니라 청약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포털입니다.

또한 이 사이트에서 현재 내 가점이 얼마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가점계산기를 활용하면 자신의 가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공주택 청약 또는 민간주택 청약에서 국민평수로 이야기 하는 85m2에 청약을 하기 위한 필수 조건으로 청약처축이 있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의 납입금액을 올리시어 연말정산 소득공제와 공공주택 청약의 당첨 가능성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