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 PySide2 및 PyQt5 설치하면서 고생한 경우

2020년 08월 14일 by 진아사랑해

    [라즈베리파이] PySide2 및 PyQt5 설치하면서 고생한 경우 목차
반응형

1. PySlide2

   라즈베리파이용으로 정식 Release가 되지않았다

   만약에 사용을 하고 싶다면

   1) 라즈비안의 최신 OS인 버스터(buster)를 설치하고

   2) https://www.codice-sorgente.it/raspbian-buster-pyside2-lxqt/#English 에 있는 image 파일을 설치하여야 한다.

      위 사이트에는 PySide2가 포함된 버스트 image file도 제공한다.

2. PyQt5

   나는 python 3.8.5를 설치하였다

   계속 import error가 발생하였다

   원인은 PyQt5가 python 3.7 까지 지원되는 것이 원인으로 판단되었다

   python 3.5.3에서 import PyQt5를 하니, import error없이 수행이 되었다

   참고1) libEGL warning: DRI2: failed to authenticate

           => 라즈베리파이 커맨드 창에서 raspi-config를 입력한 후 Advanced Options 메뉴를 선택

               GL Driver - > GL(full KMS)를 선택하면 사라진다


반응형